세계 각국 최고 마술사의 공연 ‘2017 알렉산더 매직 컨벤션’ 열린다

4월 22~23일 서울 마포아트센터에서 개최… 인터파크 통해 예매 시작 
신인마술사의 등용문 ‘이흥선 마술대회’와 세계 최고 수준의 매직쇼 
스페셜 렉쳐, 스테이지 갈라쇼, 클로스업 갈라쇼, 대회,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

2017_알렉산더_매직_컨벤션.jpg

 

매년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이는 알렉산더 매직 컨벤션이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를 시작했다. 

알렉산더 매직 컨벤션 사무국은 올해 15회를 맞이하는 ‘2017 알렉산더 매직 컨벤션’을 4월 22~23일 서울 마포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0년 개그맨 전유성과 마술사 이흥선이 함께 서울 롯데월드에서 대한민국 최초 마술대회인 ‘대한민국 마술대회’를 개최한 이후 2008년 중단되었다가 2014년부터 대구에서 후배 마술사들이 고인이 된 이흥선 마술사를 위한 헌정공연 계기로 다시 부활했다. 이 컨벤션은 세계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하며 부각되고 있는 우리나라 메이저급 마술사 유호진, 하원근, 김태원, 양희준 등이 출전했던 권위 있는 대회이자 입상자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돕는 등용문이 되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한국 마술의 양대 산맥 이은결과 최현우가 출연하고 프로 불참러 조세호를 포함 이문세, 전유성 등 다수 연예인들도 함께 해 자리를 빛낸 바 있다. 

또한 올해도 고조 스가야, 닥터레옹(히로사카이), 샤포블랑, 마리오 로페즈 등 세계 최고 권위의 마술사뿐만 아니라 최현우, 홍성훈, 양희준, 이기석 등 국내 정상급 마술사도 볼 수 있다. 컨벤션의 꽃인 마술대회에서는 스테이지 부문 11명, 클로스업 부문 3명의 국내외 마술사들이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알렉산더 매직 컨벤션 김준오 총괄 프로듀서는 “올해 컨벤션은 대중적 볼거리를 많이 준비하는 것에 집중했다”며 “마술인을 위한 축제를 넘어 많은 이들에게 좋은 공연을 선사하고 더 나아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술대회 수상자는 마술 올림픽이라 불리는 피즘(FISM WCM, Federation International Society Magic World Championship of Magic) 참여를 위한 대륙 별 대회 피즘 아시아(FISM ASIA)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는 자격이 부여된다. 

2017 알렉산더 매직 컨벤션 개요 

일시 : 2017년 4월 22~23일(2일) 
장소 : 서울 마포아트센터 
티켓 구매 : 인터파크 
주최 : 이흥선 마술기념회 
주관 : (사)청도 코미디시장 

이흥선(1924~2011) 소개 

서울 출생의 대한민국 1호 마술사로 16세에 친구들과 함께 근민체육단이라는 아크로바트 팀을 결성하여 서커스단에 입단했다. 그 후 大陸(대륙), 천마, 동춘 등 일본, 한국의 유명 서커스단을 거치며 아크로바트, 차력사로 활동하던 중 우연한 기회에 곤경에 처한 중국인 마술사를 도와주게 되어 중국인 마술사의 권유로 보은의 차원에서 마술을 배우게 된다. 이후 전문 마술사로 전향, 대한민국 최초의 프로마술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한국 최초의 TV방송 개국쇼 출연(당시는 녹화 기술이 없어 생방송이었다), 7~80년대 MBC <묘기대행진>, KBS의 유명 버라이어티 쇼 <비밀의 커튼>, <희한한 세상> 등에 출연하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쇼 비디오자키>에 약 3년간 매주 연속 출연한 기록도 있다. 90년대 이전에는 마술의 기술을 가르쳐주는 렉쳐 비디오나 마술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었던 열악한 한국의 마술환경에서 모든 마술을 직접 습득하고 도구를 직접 제작하여 지금의 한국마술의 뿌리가 된 전설적인 마술사다. 

1924년 서울 용산 출생 
1940년 근민체육단 결성. 이후 신광·천마·금강·대륙·동양·동춘서커스단 공연 
1949년 마술계 입문. 비둘기 마술을 국내 처음 선보임. 이후 기계체조와 마술, 만담 등으로 매년 전국 순회공연 
1956년 최초의 TV방송 개국생방송 출연 
1964년 TBC방송 개국기념 마술쇼 출연. 이후 ‘묘기 대행진’ ‘희한한 세상’ 등 TV 마술프로그램 단골 출연 
1980년 ‘알렉산더 리’라는 별명을 얻음 
1998년 서울에 최초의 마술 상설공연장 ‘알렉산더 매직바’ 개설 
2004년 한국마술협회 공로상 수상, 일본 특별 초청공연 참가 
기타 지금까지 주특기만 2,000여가지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