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ture 1 (1).jpg

 

웹툰 ‘기기괴괴’의 에피소드 성형수를 영화화한 ‘기기괴괴 성형수'가 전세계에 K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보여주며 ‘기생충’, ‘반도’의 흥행 신드롬을 이을 전망이다.

‘기기괴괴 성형수’(감독 조경훈, 제작 에스에스애니멘트・스튜디오애니멀, 배급 트리플픽쳐스)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 성형괴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 콘텐츠 수요가 폭증하며 전세계적으로 K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뻗어 나가는 K 콘텐츠가 대세로 자리매김한 요즘, BTS 그리고 블랙핑크로 이어진 케이팝이 전 세계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 웹툰이 미국과 유럽, 남미 등 신시장을 공략하며 K 웹툰도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를 타고 전 세계인들에게 보여지고 있는 ‘더 킹: 영원의 군주’,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비롯해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 ‘보건교사 안은영’, 이승기와 대만 류이호가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투게더’까지 한국 콘텐츠에 대한 뜨거운 반응은 계속되고 있다.


https://entertain.v.daum.net/v/20200826075825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