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_VG245H.jpg

 

에이수스, 게이밍 콘솔 모니터 VG245H 출시

인풋렉이 없는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닌 게이밍 콘솔 모니터 
PC와 연결 시 AMD 프리싱크 기능으로 끊김 없는 게임 화면 제공 
인체 공학적 설계, 조이스틱 형 게이밍 핫 키 등 사용자 편의에 초점

SKT T1 게임단 공식 후원사이자 게이밍 모니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ASUS(이하 에이수스)가 게이밍 콘솔 모니터 VG245H의 출시를 밝혔다. 

이번에 에이수스에서 야심 차게 선보이는 게이밍 모니터 VG245H는 24인치 고해상도 Full HD로 게이밍 콘솔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기존에는 게이머가 게임 콘솔을 TV와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8ms 이상의 느린 응답 속도와 TV 디스플레이 패널의 한계로 빠른 콘텐츠의 게임을 즐기기엔 한계가 있었다. 일반 PC용 모니터와 연결하는 경우에도 게임 콘솔과의 호환성이 떨어져 잔상 및 지연 현상이 감지되는 불편이 따랐다. 

VG245H는 게이밍 콘솔 기기의 입력 신호를 분석하여 호환성을 높여 게이머의 불편사항을 완벽하게 해소했다. 최대 75Hz의 주사율과 1ms의 응답 속도는 끊김이 없는 화면은 물론 잔상 없이 깨끗한 화면을 제공해 게이밍 콘솔의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더불어 두개의 HDMI Port 지원으로 다양한 기기와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PS4, XBOX One을 포함한 콘솔 게임, 게이밍 PC, 블루레이, 셋탑박스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HDMI를 이용하여 게이밍 PC와 연결, 게이밍 모니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AMD의 프리싱크 기술로 그래픽카드와 모니터 주사율을 연동하여 화면 잘림, 끊김, 지연되는 현상을 제거하고 빠르고 부드러운 게임 화면을 제공한다. 

게이밍에 특화된 모니터답게 게임 환경에 따라 모니터의 화면 설정을 바꿀 수 있다. 즐기는 게임 장르에 맞춰서 프리셋 모드를 설정하는 게임 비주얼 기능과 FPS, MMORPG 장르에 필요한 크로스헤어, 타이머, FPS 카운터, 디스플레이 정렬 등 게이머의 편의를 맞춘 게임 플러스 기능을 제공한다. 

게이밍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신경 쓴 점이 돋보인다. 모니터 외곽의 얇은 베젤과 에이수스 미래지향적 디자인은 경쟁사 제품 대비 게이머의 선택을 받기에 충분하다. 

그 외 높이 조절뿐만 아니라 스위블, 틸트, 피벗까지 모든 동작을 지원하는 스탠드를 장착, 게이머가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자세에서 장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자유로움은 넌 글레어(Non-Glare) 패널을 통한 빛반사 최소화와 함께 게이밍의 편의성을 높였다. 

에이수스 코리아 정상윤 매니저는 “기존에는 게임 콘솔 유저를 위한 모니터가 없어서 게임을 즐기기가 어려웠다면 게이밍 콘솔 모니터 VG245H가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현재 판매 중인 게이밍 콘솔을 분석하여 콘솔에 불필요한 기능은 없애고 게이밍 모니터로 특화된 기능만 담았다”고 제품의 높은 효율성에 대해 재차 강조했다. 

한편 게이밍 콘솔 모니터 VG245H는 옥션, 지마켓 등 오픈 마켓에서 판매에 돌입했으며 제품에 대한 문의는 에이수스 공식 수입사인 ㈜ 비원시스템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