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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의 80% 이상이 실제 일본 제품을 사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NO재팬’에 동참하는 소비자들은 품목 중 먹거리 불매에 가장 적극적이었다.

농촌경제연구원은 11일 ‘2019년 식품소비 및 식생활 행태’를 분석하면서 올해 소비 이슈 중 하나로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꼽고, 식품 소비와의 연관성을 따로 조사했다. 그동안 불매운동 찬반에 대한 설문조사나 유통채널이나 정부의 수출입 통계자료는 나온바 있지만 불매운동과 관련한 소비자들의 종합적 의견이 도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https://news.v.daum.net/v/20191211113526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