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자동차업체 로터스 사에서 레이싱 드라이버로 활약하면서 화려한 전적을 남긴 리 노블 씨는 동시에 스포츠카 개발 엔지니어로써도 탁월한 재능을 가진 인물이었다. 이뿐만 아니라 울티마나 아스카리 등의 소규모 자동차 업체를 거치며 자신의 이름을 내건 자동차 업체 노블 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노블사는 영국의 전통 경량 스포츠 모델을 최신 엔지니어링 기술에 의해 만드는 메이커이며, 그중 'M400'은 'M12' 최강 버젼으로 가장 최신 모델이기도하다. 일단 'M400'을 몰아보면 가장 먼저 파워풀한 성능에 압도된다. 431ps(425hp) 출력을 자랑하는 기량 3.0리터의 V6 미드쉽 엔진에는 트윈 터보가 조합되는데, 이에 반해 1060kg 밖에 나가지 않는 총 중량을 지녔다면 그 가속력의 강렬함은 말할것도 없다.

하지만 인테리어의 페달류의 위치는 다소 걱정된다. 발밑으로 휠 하우스가 위치하기 때문에 페달류가 전체적으로 좌측으로 쏠려있고 페달간의 공간도 약간 좁다. 터보 엔진에 조합되는 6단 수동변속기는 레버의 위치도, 또 그 조작감도 훌륭하다.

하지만 시프트레버 틈 사이 사이를 이리저리 '턱' '턱' 옮겨가는 매력을 느낄순 없다. 같은 영국 출신 경량 스포츠 모델이라고 한다면 단연 'TVR T350'이 가장 강력한 라이벌이 될것같다. 반면 성능면에서는 '포르쉐 911'이나 '페라리 F430'도 충분히 라이벌이 될수도.